https://brunoson0824.tistory.com 공적 마스크 판매 마스크 5부제 시행
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 이슈

공적 마스크 판매 마스크 5부제 시행

정부는 오는 9일부터 출생년도에 따른 요일별 마스크판매제도인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다.

마스크 수급안정화대책에 따라 마스크 생산업자는 이때부터 생산하는 양의 80%를 정부와 계약해 공적판매퍼를

통해서  판매를 한다.

 

이 날부터는 일인당 한정된 구매수량만큼만 구매를 할 수 있는데 우체국, 하나로마트에서는 1매, 약국에서는 2매를 구입할 수 있으면 개인 구매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이 구축이 된다면 그 이후부터는 1인 2매 구매가 가능하다.

 

9일부터는 출생연도에 따라 마스크를 살 수있는데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월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1, 6

화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2, 7

수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3, 8

목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4, 9

금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5, 0

 

주중에 미처 사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주말 또는 휴일에 가까운 약국을 찾으면 된다.

구입장소는 전국의 약국과 농협하나로마트(서울, 경기 제외), 감염병 특별관리지역 및 읍,면지역의 우체국이며, 

공영홈쇼핑과 중소기업 유통센터는 공적판매처에서 제외됐다.

 

또 고령자나 미성년 자녀, 장애인을 위해 마스크 대리수령이 가능해질 수 있을것이며, 다만 그 기준에 대하여 검토 할 것으로 보인다.

강 대변인은 한 번에 마스크 구매를 못하고 여러 약국을 다니지 않도록 마스크 재고를 알리는 약국 어플리케이션을 마련하라고 문 대통령은 지시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