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runoson0824.tistory.com 분유 다음 킨더밀쉬를 먹이는 이유는?
본문 바로가기

노력하는 육아

분유 다음 킨더밀쉬를 먹이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주제로 포스팅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아들이 킨더밀쉬를 먹는걸 보고 

정확히 알고 먹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아들 고마워!)

 

 

많은 분들이 아직 킨더밀쉬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 같아요.(저도 마찬가지고요ㅎㅎ)

 

킨더밀쉬랑 쉽게 얘기하자면 분유와 우유의 중간형태라고 보면 되요.

유럽이나 서양의 경우 아이발달을 위해 킨더밀쉬를 먹인다고 해요.

제가 살던 브라질에서도 6-7세 아이들도 분유 비슷한걸 먹는걸 봤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킨더밀쉬 같아요.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나라보다 생우유로 빨리 넘어가는 경향이 있다고 들었는데, 

아이 성장 발달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은 생우유보다는 킨더밀쉬에 더 많이 들어있다고해요.

더구나 생우유의 경우 어떤 아이들은 흡수를 못하고 배탈이 나기도 한다니 조심해서 나쁠건 없겠죠?

분유와 다른 영양분들이 들어 있어 하루에 정해진 양 이상을 먹이면 안되기 때문에

저희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만큼만 딱! 먹이고 있습니다.ㅎㅎ

쉽게 말해 분유는 보통 돌되기 전 아기들의 주식인거고

킨더밀쉬는 영양간식인셈인거죠.

 

어떤 날은 야무지게 밥을 두그릇씩 먹어치우다가도 어떤날은 (그 날이 오늘....ㅡㅡ)

음식을 보지도 않고 안먹!안먹! 이러면서 거부하기도 해요. 

아이가 잘 먹는 날은 저희도 더러 기분이 좋아지는데 안먹는 날은 정말 스트레스에요.

 

그래도 킨더밀쉬에는 칼슘과 칼륨, 비타민, 식이섬유, 아연 등등 영양소들이 들어있어

두돌이 지나때까지도 먹여야할 것 같네요.

<도토만큼만 먹으면 얼마나 좋을까...>

 아기를 키우시는 엄빠들! 아이의 발달을 위해 한번쯤 고민해보시는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